체중 감소가 어려운 상황에 있군요.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는데, 특히 운동과 단식을 병행하면서 체중이 줄지 않는 경우는 몇 가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근육 증가: 체중이 줄지 않는건 근육량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은 지방보다 무겁기 때문에 체중계 수치는 잘 변하지 않더라도, 체형 변화나 몸의 지표(예: 몸의 사이즈나 체지방률)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바디 측정을 통해 근육량과 체지방량의 변화를 확인해보세요.
식단의 조정 필요: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원칙에 맞추어 저탄수화물 식단을 잘 지키고 계신지 확인해보세요. 탄수화물 섭취량이 너무 높거나, 허용 식품에서 숨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다면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체중의 정체기: 다이어트 과정에서 체중이 일정 기간 정체하는 건 흔한 일입니다. 이럴 때는 식단이나 운동 강도를 소폭 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산소 운동의 강도를 높이거나, 근력 운동의 종류를 바꿔보세요.
스트레스와 수면: 스트레스는 코르티솔 수치를 증가시켜 체중 감소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 패턴을 점검해보세요.
수분 섭취: 체내 수분 상태에 따라 체중이 변할 수 있습니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러한 요소들을 점검하고 조정하면 체중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필요시 영양제나 보충제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 보충제를 통해 근육을 유지하며 에너지를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인바디 측정 후 체성분 분석을 통해 맞춤형 조정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