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I 답변
유지기 단계에서의 식사 방식은 개인의 신체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의 장단점이 있으니 각각 살펴볼게요.
-
14시간 이상 공복 후 바로 탄수화물 섭취:
- 장점: 공복 상태에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인슐린 반응이 더 부드럽고,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첫 끼니에서 에너지를 빠르게 채울 수 있어요.
- 단점: 탄수화물이 고른 영양소를 포함하지 않으면, 갑작스러운 혈당 상승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 상태에서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한꺼번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침에 단백질 쉐이크 섭취 후 점심에 탄수화물 섭취:
- 장점: 단백질 쉐이크는 근육 유지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아침에 단백질 섭취로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점심에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더 안정적인 혈당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단점: 어떤 경우에는 아침에 탄수화물 섭취가 필요할 경우, 단백질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에너지 요구량이나 활동 수준에 따라 조정이 필요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본인의 체감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하고 점심에 탄수화물 섭취를 한다면, 균형 잡힌 임에도 불구하고 혈당 변동이 적고, 장기적으로 체중 조절에 있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 후 회복을 목표로 한다면, 바로 탄수화물 섭취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 특정한 제품, 예를 들어 단백질 보충제 위주의 쉐이크는 건강한 아침식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각자의 식습관과 목표에 맞춰 계획하세요.
결국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이 반응하는 방식에 맞춰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