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다이어트 고민상담1주차 지나고 운동하고 인바디 쟀는데 근육량 빠지고 체지방은 쪘어요. 왜죠?
2주차에 들어서면서 인바디 결과에서 근육량이 빠지고 체지방이 증가한 것은 여러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가능성을 설명드릴게요.
수분 상태: 인바디 측정은 체내 수분 상태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수 상태나 수분 저류가 있으면 체지방 비율이 올라갈 수 있으니, 측정 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운동 강도 및 유형: 1주차 동안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전환하면서 에너지를 주로 지방에서 공급받기 시작합니다. 이 시점에 근육량이 감소한 것은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하지 못했기 때문일 수 있어요. 특히, 저항 운동(웨이트 트레이닝)이 적었다면 근육 유지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사 조절: 영양소 섭취가 부족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 유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단백질 쉐이크나 유산균 등 보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와 호르몬 변화: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와 호르몬 변화가 체중 및 체지방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체중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거나 체지방량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으로, 체험하고 있는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적절한 단백질 보충제나 영양제를 고려해 보세요. 또한, 운동 강도를 높이고 근력 운동을 포함하여 근육량 증가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정확한 인바디 측정 환경을 유지하고 다음 측정 시 수분 상태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속적으로 진행하시면서 피드백을 통해 조절해 나가면 긍정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