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2주차에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면서 물만 마시는 것은 맞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하루 2번 단백질 쉐이크를 포함해 점심은 저탄수화물 일반식을 먹게 되는데, 저녁은 무탄수화물 단백질 식단으로 진행합니다. 단식 기간 동안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수분 섭취는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배고픔이 느껴질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물 섭취 증가: 물이나 허브차, 녹차 등을 마시면 배가 부르게 느껴질 수 있어요. 특히 허브차는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허용식품: 단식 중이더라도 채소나 무가당 플레인 요구르트 같은 저열량 허용 식품을 소량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배고픔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마음 가다듬기: 간헐적 단식은 일종의 훈련으로 생각하고, 배고픔을 견디는 과정에서 자신을 더욱 강하게 만드는 기회로 여기면 좋습니다. 명상이나 가벼운 스트레칭도 긴장을 풀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체 리듬 유지: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일상은 식욕을 조절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 부족은 배고픔 호르몬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잠을 잘자는 것이 중요해요.
단식기간 중 배고픔이 너무 심해지면, 단식의 시간을 조절하거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몸 상태를 존중하고 조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식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단계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조절해 보세요!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