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다이어트 고민상담분명 허리사이즈도 줄고 있고 부피는 작아지고 있는데 몸무게가 변화가 없어...내가 원래 하루에 물을 500L도 안 마시다가 지금은 2L정도 마시거든. 상관관계가 있을까??
허리 사이즈가 줄고 부피가 작아지는 것과 몸무게 변화가 없는 경우는 꽤 흔합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 호르몬 변화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체중이 일시적으로 유지되거나 변동이 적을 수 있습니다.
체중 변화와 수분 섭취: 현재 하루에 2L의 물을 마시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다만, 몸무게 변화가 없는 이유는 체내 수분 저류 때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 감량 중에는 수분을 더 잘 유지하려는 생리적인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 체중이 쉽게 줄지 않는 것은 지방보다 수분이 먼저 흡수되거나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 사이즈와 체지방: 허리 사이즈 감소는 체지방이 줄어들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는 체중 감소보다도 더 중요한 지표로, 특히 허리둘레가 줄어들면서 심혈관 건강 등 여러 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운동 및 식사 패턴: 3주차에 접어듦에 따른 간헐적 단식을 병행하고 있으면, 식사 후 섭취하는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일시적으로 보존되어 체중이 느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지방이 줄어들더라도 체중계의 숫자가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죠.
스트레스 및 호르몬: 스트레스나 호르몬 변화는 체중에 꽤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주기 중에는 호르몬 수치가 변동하여 체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대처법: 이러한 상황에서는 체중보다는 체형 변화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강도를 조절하고, 수분 섭취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솔루션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고려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체중이 변화하지 않더라도, 지속적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을 유지하면 결국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계속해 보세요!
🔎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맞춤형 조언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보세요”
나만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으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어요.💬지금 바로 무료 상담받기✓ 1:1 맞춤 상담✓ 부담 없는 첫 상담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