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I 답변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주차별 적절한 탄단지 비율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각 주차마다 몸의 상태와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2주차 (간헐적 단식과 인슐린 저항성 개선)
- 탄수화물: 30-40%
- 주로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며, 점심에 현미밥이나 고구마와 같은 건강한 탄수화물을 소량 포함합니다.
- 단백질: 30-40%
-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여 근육량을 유지하고, 식사 때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합니다.
- 지방: 20-30%
-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식사를 통해 포만감을 주고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아보카도나 올리브 오일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지방을 추천합니다.
3주차 (대사 유연성 회복과 신진대사 최적화)
- 탄수화물: 40-50%
- 운동이 증가했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특히 운동 전후에는 탄수화물을 적당히 섭취하세요.
- 단백질: 30-35%
- 일관된 단백질 섭취로 근육량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단백질원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지방: 20-25%
-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여 식사에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견과류나 씨앗류 등을 간식으로 포함하면 좋습니다.
4주차 (체지방 감량 극대화)
- 탄수화물: 30-40%
- 여전히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되, 체지방 감량을 최적화할 수 있는 탄수화물의 종류에 집중해야 합니다.
- 단백질: 35-45%
- 단백질의 비율을 조금 더 높여, 지방을 연소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집중합니다.
- 지방: 20-30%
- 탄수화물 비율이 줄어들면서 정제된 지방은 식단에서 필수로 유지해 인슐린 저항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각 비율은 개인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활동량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니, 본인의 몸 상태를 잘 살펴보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세요.
일부 보조제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 쉐이크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