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리 주기는 간헐적 단식과 같은 식단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에너지 요구량이 증가하고, 피로감이나 불안정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간헐적 단식이 더욱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특히 프로게스테론 수치의 상승이 신체에 영향을 주어 식욕이 증가하고, 탄수화물이나 단 음식에 대한 욕구가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 전에는 간헐적 단식의 시간대를 조정하거나, 유연하게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식사량을 조금 늘리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복합 탄수화물(현미, 고구마)과 단백질(닭가슴살, 두부)을 함께 섭취하면 안정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테아닌이나 마그네슘이 포함된 음식을 추가하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이 많이 부담스럽다면, 생리주기와 상태를 고려하여 잠시 중단하거나 식사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재고해 보세요. 중요하게는 당신의 신체 힘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하는 것이니, 너무 엄격하게 규칙을 따르려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필요하다면, 영양 보충제를 통해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세요. 😊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