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다이어트 고민상담오늘 24시간 금식 이후에 너무 당떨어져서 당류 15g인 초콜릿을 저녁으로 먹었어...
작성일: 2025-10-28 00:38
11일차
고생 많으셨습니다! 24시간 금식은 신체에 큰 변화를 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 후에 몸의 에너지가 떨어지거나 당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초콜릿을 선택한 것도 일종의 위로가 필요할 때 보편적인 선택이죠.
하지만, 초콜릿 같은 단순 당류는 혈당을 급격히 올렸다가 다시 떨어뜨리는 현상이 있어, 일시적인 에너지를 줄 수는 있지만, 이후에 더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11일차인 만큼, 이제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려하는 것이 좋겠어요.
앞으로는 저녁식사 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도 함께 섭취해 보세요. 예를 들면, 삶은 계란이나 두부, 아보카도 같은 음식이 좋습니다. 이런 식품들은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수분도 충분히 섭취하고,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통해 에너지를 회복해 보세요. 그리고 필요하다면, 단백질 보충제나 유산균 같은 제품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강제로 자신을 제한하기보다는, 몸의 신호에 맞춰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니, 다음번에는 더 균형 잡힌 간식을 선택해보세요. 계속 응원할게요!
🔎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작은 변화부터 함께 시작해보세요”
나만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으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어요.💬지금 바로 무료 상담받기✓ 1:1 맞춤 상담✓ 부담 없는 첫 상담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