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차에 근육량이 줄고 체지방량이 늘어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고강도 운동을 하지 않고 다른 운동으로 대체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변화들을 살펴보면, 몇 가지 핵심 요인이 있습니다.
운동의 강도와 종류: 고강도 인터벌 운동(HIIT)은 짧은 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매우 높은 강도의 운동을 포함합니다. 이를 대체한 계단 오르기와 줄넘기는 좋은 유산소 운동이지만, HIIT의 근육 강화 효과는 덜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운동이 근육 증가를 촉진하는 반면, 낮은 강도의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 연소에 더 주안점을 둡니다. 그러므로 근육량이 줄어드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양 공급 부족: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단기적으로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육의 회복 및 성장을 위해서는 적절한 영양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단백질이 충분히 보충되지 않으면 근육 손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후 프로틴 쉐이크와 같은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액 변화: 운동 방식에 따라 수분 섭취량과 수분 손실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족한 수분은 체중과 체지방량 증가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 충분한 수분을 보충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생리적 스트레스: 운동량 증가 또는 고강도 운동을 하던 중의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이 몸의 호르몬 반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의 지방 축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운동 계획을 조정할 때, 자신의 신체 반응에 따라 근력 훈련과 유산소 운동 비율을 조절하고 영양 섭취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다음에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다시 포함시키되, 적절한 영양 보충도 병행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특정 보조제를 통해 단백질 및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