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다이어트 고민상담이제 곧 생리 시작. 4주차 진입 전 인바디는 골격근 0.1 늘고 체지방이 0.8 늘고 내장지방 증가. 식단 철저하게 다 지킴. 왜이래?

작성일: 2025-07-08 09:52
4주차여성

생리 주기와 인바디 결과가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 전후로 호르몬 변화(특히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가 체중, 체지방 및 수분 저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생리 시작 전에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 체내 수분이 증가하고, 이는 체중과 체지방량 검사를 포함한 인바디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주차 진입 중 체지방이 감소했어야 할 때 증가하는 건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요인들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호르몬 변화: 생리 전 호르몬 수치 변화로 인해 체내 수분 유지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나트륨 소금의 섭취가 많을 경우 물이 저류될 수 있습니다.

  2. 체온 변화: 운동 후에는 체온이 상승하고, 이에 따라 수분이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혹시 기간과 맞물려 운동 후 계량을 하셨나요?

  3. 운동량: 고강도 운동을 한 후 근육량이 증가할 수 있지만, 생리 전 수분 저류와 함께 증가한 체지방이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4. 정확한 측정 환경 유지: 인바디 측정은 동일한 조건에서 주기적으로 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측정하며, 환경 온도나 시간대도 일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요인들을 염두에 두고,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계속 진행하면서 식단과 운동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필요 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보충제 섭취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메가3나 비타민D와 같은 특정 영양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변화를 기대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성이 찾아오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진행해보세요!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유사한 게시글

최신 게시글